가을이 되어 추수할 것이 많은 요즘 집 주위로 여러 가지 곡식, 과일, 식물들이 내 눈 속에서 요구하는 것들을 먹어야지 하는 충동이 일어나고 있다. 그중에 "오미자"가 열려 열매를 따고, 씻고 , 준비를 해 둔 다음 조금은 소주로 담가 과실주? 식물주?로 담고 조금은 설탕을 넣어 진액으로 담아봅니다. 한여름에 얼음 동동 띄어 오미자액을 넣은 얼음물은 "얼마나 맛있게요"" 얼마나 시원하게요"를 연상케 하는 맛으로 나의 지난 추억의 맛을 느껴봅니다. 오미자의 5가지 맛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단맛, 신맛, 짠맛, 쓴맛, 매운맛,
오미자는 한국과 일본에서 자주 사용되는 식물로, 그 열매는 사람들의 좋은 효능을 나타내는 여러가지 이점이 있다.
항산화 작용
오미자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린과 비타민C 가 포함되어 있어 신체 내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노화가 빨리 오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면역 시스템 강화
비타민 C와 다양한 항산화 성분 덕분에 오미자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감염 예방에 도움을 주면서 신체적 및 정신적인 불균형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압 조절
스트레스를 받지 아니하고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미자 추출물은 고혈압을 조절하며 혈압을 안정 시키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오미자는 소화를 개선하고 위장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오미자의 식이 섬유와 소화를 돕는 성분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피부건강을 개선하고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염증 효과
오미자에는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항염증 성분도 함유되어 있으며,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할 수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의 효능과 이점은 개별 차이가 있습니다, 내가 좋아한다고 해서 많이 섭취하는 것은 무리인 것이지요.의학적 조언을 받아야 할 경우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식물 중 하나인 오미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